[언론보도] 위덕대 경주신로체험지원센터, 전공체험과 캠퍼스투어 실시

by 관리자 posted Jul 20,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20220716_230428.png

 


[경상매일신문=신일권기자]경주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위덕대학교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김수향교수/팀장 김근혜 교수)는 2022년 7월11일~12일 양일간 경주시 무산고등학교, 경주여중, 외동중, 불국중, 경주중, 감포중, 양북중, 안강중학교 학생 약 500여명을 대상으로 11개 학과(유아교육과, 특수교육학부, 간호학과, 항공관광학과, 일본언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건강스포츠학부, 사회복지학과, 외식산업학부, 자율전공학부, 물리치료학과) 전공체험과 캠퍼스투어(대학일자리센터,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전법원 명상교육, 체육관)를 실시하였다.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장 김수향 교수는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우선적으로 중고등학생들이 자신의 미래 진로 2개 학과를 선택하여 학과전공체험의 기회를 부여하는 것으로 구성하였다. 그리고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캠퍼스 투어 즉 ‘MBTI로 보는 나의 성격과 직업’ 체육관에서 체력 단력과 어린이급식지원센터에 자신의 식생활 체크, 그리고 전법원에서 명상 속에서 나 자신이 누구인지 한번 더 깊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표를 두고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러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은 위덕대학교의 양질의 교육환경과 다양한 전공의 교수들의 재능기부로 경주시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한 진로교육 되길 기대하면서 운영하였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 몇 년동안 중고등학교 진로교육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이 주를 이루어 실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관련한 활동들을 체험하고 경험하는데는 한계가 많았다. 그러나 이번 학과전공체험 및 캠퍼스 투어는 사회적으로 ‘코로나 엔데믹’ 시대를 반영하여 대면으로 이루어져 실제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진로교육에 초점을 두었다.

...[생략]

 

원문 주소 : http://www.ksmnews.co.kr/default/index_view_page.php?idx=386745&part_idx=234